TOUR
U1 Exploration Program
Tour > 답사 프로그램
Untitled Document
제목 2015 말레이시아 여름 / 겨울 휴가 추천 여행지 1 - 랑카위
등록일 / 등록자 2015-07-14 19:53:14 (albert cho)


오리엔탈 빌리지(Oriental Village)

랑카위 섬 북서쪽, 아름다운 부라우 베이(Burau Bay)에 맛 친창(Mat Cincang) 산을 배경으로 자리한 오리엔탈 빌리지는 아기자기하게 꾸며진 공원 안에 50가지 액티비티와 음식점, 기념품점, 상점, 전시관 등이 모여 있는 공간이다. 하지만 오리엔탈 빌리지가 유명한 진짜 이유는 구름 위를 거니는 듯한 짜릿함을 선사하는 케이블카 ‘파노라마 랑카위’가 이곳에 있기 때문이다. 오직 케이블카를 타기 위해 이곳을 찾는 이들도 많다.
맛 친창(Mat Cincang) 산 위에 있는 해발 700여 미터 높이의 전망대까지, 총 2.2킬로미터를 수직 상승하는 스카이캡(Skycab)을 타면 까마득한 발 아래 열대 우림이 펼쳐진다. 전망대 근처에는 산 봉우리 사이를 잇는 스카이브릿지(Skybridge)가 있는데, 약 125미터의 다리를 건너는 동안 이름대로 하늘 위를 걷는 듯한 짜릿함과 아찔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전망대에서는 맛 친창(Mat Cincang) 산을 넘어 104개의 섬이 알알이 박힌 안다만 해와 다타이 베이를 360도로 회전하며 감상할 수 있다.

위치_[The Oriental Village] Burau Bay, 07100 Langkawi [Panorama Langkawi] Cable Car Station, Oriental Village Burau Bay 07000 Langkawi
이용시간_[The Oriental Village] 오리엔탈 빌리지는 24시간 입장 가능하며, 대부분의 상점 영업시간은 10:00~19:00 [Panorama Langkawi] 월~화요일 10:00~19:00, 수요일 12:00~19:00, 금~일요일/공휴일 09:30~19:00
이용요금_[Panorama Langkawi] 왕복 성인 30링깃, 어린이 20링깃
문의_[The Oriental Village] www.orientalvillage.my, T. 604-959-3099
[Panorama Langkawi] www.panoramalangkawi.com, T. 604-959-4225/1225

판타이 체낭 & 판타이 텡아(Pantai Cenang & Pantai Tengah)

랑카위에는 다양한 취향의 여행객을 만족시킬 수 있는 해변이 곳곳에 자리하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랑카위 섬 남서부에 위치한 판타이 체낭과 판타이 텡아 해변은 활기찬 휴양지의 낭만적인 분위기를 즐기고자하는 관광객에게 제격이다. 특히 판타이 체낭은 아름다운 바다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카페와 음식점, 여행지에서의 추억으로 간직할 수 있는 기념품 가게, 패러 세일링과 제트 스키 등 해양 레포츠 시설 등을 두루 갖추고 있다.
좀 더 한적하고 조용한 풍경을 원한다면 최근 판타이 체낭의 뒤를 이을 트렌디한 해변으로 떠오르고 있는 판타이 텡아가 좋다. 에포르 섬을 마주하고 있는 조용한 해변이면서 판타이 체낭에 비해 해변의 길이는 조금 짧지만, 넓고 완만한 백사장과 파도까지 잔잔한 바다 풍경은 무척 아름답다.

텔라가 하버 파크(Telaga Harbour Park)

랑카위 섬 서부, 오리엔탈 빌리지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번화한 항구 지역이다. 오래 전부터 요트 정박지로 이름난 랑카위의 텔라가 하버 파크에는 항상 여러 요트들이 정박해 있어 마치 지중해 항구도시를 연상시키는 이국적인 풍경을 연출한다. 세계 곳곳에서 들어온 요트들이 정박하는 항구답게 다양한 국적의 요리들을 맛볼 수 있는 고급 레스토랑이나 카페, 바들이 줄지어 있어 수평선 뒤로 지는 노을을 호젓하게 즐기며 저녁식사를 하거나 가볍게 목을 축이기 좋다.

쿠아 타운(Kuah Town)

랑카위 섬 동부의 번화가인 쿠아 타운은 현지인에게나 관광객에게나 랑카위 섬의 중심이라 할 만한 지역이다. 랑카위 인근의 섬부터 페낭, 태국까지 배들이 오가는 제티 포인트 선착장에서 시작되는 쿠아 타운에서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커다란 갈색 독수리가 서 있는 이글 스퀘어 광장으로 랑카위 섬을 상징하는 랜드마크이다.
그 뒤편으로는 랑카위 섬의 전설과 신화들을 작은 모형으로 볼 수 있는 전설의 공원 타만 라젠다(Taman Lagenda)가 있는데, 전체적으로 녹음이 우거져 있어 잠시 더위를 식히기도 좋다. 타만 라젠다 옆쪽 쿠아 모스크라고도 불리는 알-하나 모스크(Masjid Al-Hana)는 랑카위 최대의 모스크로, 쿠아 타운이 현지인들에게 ‘중심’지역이라는 것을 보여 주는 건물이다. 금요일이면 현지 무슬림들이 기도를 드리기 위해 이곳으로 모여 든다.
도시의 상징물과 공원, 선착장 외에도 호텔, 레스토랑, 바 등이 모여 있는 쿠아 타운에서 관광객들이 가장 많이 모이는 곳을 꼽으라면 바로 쇼핑센터다. 섬 전체가 면세지역인 랑카위에서 쇼핑은 빼놓을 수 없는 즐거움!

파야 섬(Pulau Payar)

랑카위 섬에서 남쪽으로 30킬로미터 정도 떨어진 마린 파크 안에 위치한 파야 섬은 보트로 50분 정도 가면 도착하는 다이빙 포인트다. 파야 섬에 가려면 현지에서 코랄 투어(Coral Tour)를 이용하면 된다. 호텔이나 제티 포인트에서 문의하면 쉽게 예약할 수 있다. 스노클링과 물고기 먹이 주기, 점심 뷔페 등이 포함된 투어는 대부분 오전 9시 30분쯤 제티 포인트를 출발해 오후 4시 30분쯤 돌아오는 일정이며, 호텔 픽업이나 스쿠버 다이빙이 포함된 상품도 있다.

스노클링 코랄 투어의 경우 포함 내역과 비용은 여행사에 따라 조금씩 다르다.
문의_www.langkawicoral.com, www.pinganchorage.com.my

다양 분팅 섬(Pulau Dayang Bunting)

랑카위 섬 남쪽에 위치한 다양 분팅은 99개의 섬으로 이루어진 랑카위 군도에서 두 번째로 큰 섬이다. 섬의 형상이 임산부가 누워 있는 모습과 비슷해서 ‘임산부의 섬’이라는 이름을 갖게 된 이 섬 안에는 ‘임산부의 호수’라는 넓고 맑은 호수가 있는데, 이 호수에서 목욕을 하거나 물을 마시면 임신할 수 있다는 전설이 전해진다. 근처에는 구아 랑시르(Gua Langsir) 즉 ‘반시 동굴’이 있는데, 높이가 91미터에 이르며 박쥐를 관찰할 수 있다.
다양 분팅은 아일랜드 호핑 투어(Island Hopping Tour)로 둘러볼 수 있다. 다양 분팅을 비롯한 두세 곳의 섬을 둘러보며 트레킹, 수영, 낚시, 독수리 먹이 주기 등을 즐길 수 있다.

아일랜드 호핑 투어 비용_여행사와 포함 상품에 따라 가격대가 다양하다.
문의_myfantasyislandlangkawi.com.my, www.langkawidiscovery.com

탄중 루(Tanjung Rhu)

랑카위 섬 북동부, 랑카위 공항에서 약 40분 정도 거리에 랑카위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변이라 불러도 손색없을 탄중 루 해변이 있다. 특히 해질 무렵 점점이 떠 있는 크고 작은 섬들이 저녁 노을에 붉게 물드는 풍경은 비현실적인 아름다움을 선사한다. 소나무 숲으로 아늑하게 둘러싸인 해변에는 이런 분위기에 걸맞은 고급 리조트와 스쿠버 숍 등 최소한의 인공시설만 있어 고즈넉한 분위기를 해치지 않는다.

킬림 생태 공원(Kilim Geoforest Park)

유네스코로부터 세계 52번째 생태 공원(Geoforest Park)으로 지정된 랑카위 섬에는 맛 친창과 분팅을 포함한 총 세 개의 생태 공원이 있는데, 그중에서 맹그로브 숲 사이로 에코 투어를 즐길 수 있는 킬림 생태 공원(Kilim Geoforest Park)은 천혜의 생태계 환경을 간직해 랑카위의 진수를 느낄 수 있는 곳이다. 보트를 타고 킬림 강의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맹그로브 정글 속에 서식하는 원숭이, 악어 등과 조우하게 되고, 랑카위의 상징인 갈색머리 독수리의 날갯짓도 감상할 수 있다.
중간중간 수상 가옥에 만들어진 양어장에서 가오리와 투구게 등 독특한 형태의 해양 생물들에게 먹이를 주는 체험, 조금은 간담 서늘해 지는 동굴로 들어가 오수에 빠진 수만 마리의 박쥐 떼를 구경하는 체험 등은 랑카위에서 잊지 못할 장면으로 남을 것이다.

킬림 맹그로브 투어는 주로 호텔까지 왕복 픽업과 점심식사를 포함하여 진행되며 포함 내역 및 비용은 여행사에 따라 조금씩 다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