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PERTY
New Projects
Property > New Projects
Untitled Document
제목 삼성물산 시공 - KLCC 쌍둥이빌딩 도보 1분 - 스타 레지던스 분양안내
등록일 / 등록자 2015-04-20 19:26:26 (albert cho)
Photo View
Detail Information

베컴도 반한 말聯 최고층 주상복합, 삼성 '스타레지던스'

[머니투데이] 입력 2015.10.23 06:24


[머니투데이 쿠알라룸푸르(말레이시아)=송학주 기자] [[세계 속에 '한국건설의 魂' 심는다 2015 - <2>말레이시아](4)삼성물산, 말레이시아 최고층 주거단지 '스타레지던스' 현장]

본문이미지
삼성물산이 시공하고 있는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초고층 주상복합빌딩인 '스타레지던스' 공사현장 모습. / 사진=송학주 기자

본문이미지

말레이시아 수도 쿠알라룸푸르는 최첨단 건축예술을 자랑하는 초고층빌딩숲과 수백만 년 전부터 존재해온 울창한 열대우림이 공존하는 곳으로 유명하다.

특히 쿠알라룸푸르의 도시 중심부에 우뚝 솟은 말레이시아의 상징 ‘페트로나스트윈타워’(KLCC)는 1999년 삼성물산이 완공한 쌍둥이빌딩으로, 두 건물을 잇는 스카이브리지에서 바라본 시내 전경은 모든 관람객의 감탄사를 자아낼 만큼 지역의 명물이다.

이곳에서 얼마 떨어지지 않은 곳에 삼성물산은 또다시 말레이시아의 랜드마크가 될 초고층 주상복합빌딩을 건설 중이다. ‘스타레지던스’로 명명된 이 프로젝트는 최고 높이 265m로 말레이시아에서 가장 높은 주거단지다.

본문이미지

△RT1 58층 557가구 △RT2 59층 482가구 △RT3 59층 482가구 등 총 3개동 1521가구로 구성되며 RT1과 연결된 6층 규모의 건물에는 명품쇼핑센터 등 대형 상업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삼성물산이 단독으로 수주해 공사금액만도 3300억원에 달한다.

주목할 점은 다른 건설업체들이 삼성물산보다 저렴한 가격을 제시했음에도 발주처가 먼저 사업을 제안해왔다는 것. 앞서 말레이시아에서 가장 높은 빌딩을 안전하게 시공한 삼성물산의 역량을 그만큼 높이 평가한 것이다.

현재 ‘스타레지던스’ 현장에선 터파기공사가 마무리되고 지반에 콘크리트 말뚝을 박는 파일링공사가 한창이다. 기초공사가 완료되면 지하와 지상공사를 동시에 진행하는 톱다운공법으로 시공될 예정이다. 총 공사기간은 지난해 11월부터 2019년 8월까지 총 57개월이다.

본문이미지
삼성물산이 시공하고 있는 초고층 주상복합빌딩인 '스타레지던스' 공사현장에 걸려있는 조감도. /사진=송학주 기자

강경주 삼성물산 현장소장은 “KLCC가 완공된 지 15년 지난 지금에도 삼성물산은 말레이시아 국민들에게 잘 알려져 있다”며 “방글라데시, 네팔 등 미숙련 노동자들이 많은 말레이시아의 특성상 안전과 품질에 중점을 둬 철저하게 공사관리를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분양을 시작한 RT1은 현재 공급이 완료된 상태로 영국 축구선수 데이비드 베컴과 말레이시아 출신 신발디자이너 지미 추가 분양받은 것으로 알려져 눈길을 끈다.

 

쿠알라룸푸르(말레이시아)=송학주 기자 hakju@mt.co.kr

말레이시아 유원인터내셔널에서는 스타레지던스 RT 2를 현재 사전예약과 분양중이다. 베컴과 함께 이웃으로 함께 사시지 않으시겠습니까 ?


삼성물산, 말레이시아 최고층 주상복합빌딩 공사 수주

쿠알라룸푸르에 최고 265m 3개동 건설

1999년 당시 말레이시아에 세계 최고층 빌딩인 높이 452m의 '페트로나스 트윈타워'를 건설했던 삼성물산이 15년 만에 말레이시아의 최고층 주상복합빌딩 공사를 수주했다.

삼성물산은 말레이시아 수도 쿠알라룸푸르 중심부에 짓는 '스타 레지던스'<조감도>빌딩 공사를 이달 7일 3300억원에 수주했다고 19일 밝혔다.

삼성물산이 단독으로 공사를 수행할 예정인 스타 레지던스는 높이 265m의 58층 건물 2개 동과 높이 251m 57층 건물 1개 동으로 구성된다. 완공은 2019년 8월 예정이다. 이 빌딩이 완공되면 말레이시아 주거시설 가운데 최고층 빌딩이 된다. 

수주금액 3300억원…2019년 8월 완공 예정

이 프로젝트는 말레이시아의 민간개발업체 'UM랜드'와 '심포니라이프'가 50%씩 지분을 참여해 만든 특수목적법인(SPC) '알파인 리턴'이 발주했다.

알파인 리턴은 이 프로젝트의 중점 관리사항으로 말레이시아 최고급 레지던스의 상징성, 짧은 공사기간의 한계, 초고층빌딩 공사 수행역량 등을 정하고 삼성물산에 먼저 사업수행 검토를 의뢰한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물산은 18일(현지시각) 스타 레지던스 빌딩 현장에서 다툭 닥터 옹 홍 펭 말레이시아 관광문화부 차관과 탄 스리 아즈만 야햐 알파인 리턴 회장 겸 심포니라이프 회장, 최치훈 삼성물산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공식을 열었다.

최치훈 사장은 "삼성물산에 이번 프로젝트는 페트로나스 트윈타워와 함께 말레이시아에서 새로운 역사를 쓴다는 의미가 있다"며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시공해 말레이시아에서 신뢰받는 건설사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명동, 도산대로, 삼성역, 청담동과 위치에 최고급 레지던스를 여러분께 소개합니다.
쌍둥이 빌딩 도보 1분






69층의 스카이 파크





각 유닛별 가격표








유원은 최고급 유닛과 수익성이 보장되지 않는 물건에 대해서는 소개를 하지 않습니다.
최고가 아니면 시작하지도 않습니다.
12년 평균 고객 수익률 7.5%
문의 070-8260-7850 / 7855
안혜성이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