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U1
U1 News & Notice
About U1 > Notice
Untitled Document
제목 현지기사 - CMCO 지역 근로자는 자택근무 시행 예정
등록일 / 등록자 2020-10-20 20:09:06 (u1)

안녕하십니까. 말레이시아 전문기업 유원인터내셔널입니다. 오늘은 현지언론인 New Straits Times에서 보도한 현지 근로자의 재택근무령에 관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해당 기사의 원문은  https://www.nst.com.my/news/nation/2020/10/633832/office-workers-cmco-areas-work-home 을 통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CMCO 지역 근로자는 자택근무 시행 예정

 

 

 

쿠알라룸푸르 - Nuradzimmah DaimAdib Povera 작성: 말레이시아 정부는 공공기관과 사기업, 관리직과 중간관리직을 포함한 근로자들이 10 22일부터 재택근무에 들어가도록 결정했습니다.

 

 

 

Datuk 세리 이스마일 야콥 수석장관은 쿠알라룸푸르, 푸트라자야, 슬랑오르주, 라부안과 사바주의 약 100만명의 근로자들이 이번 조치에 해당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수석장관은 약80만명의 산업 분야 근로자와 해당 CMCO 지역의 20만명의 공공기관 공무원들이 이에 해당된다고 말했습니다.

 

 

 

이스마일 사브리 장관은 재택근무령은 슬랑오르주와 사바주에서 발생한 COVID-19의 확산을 막기위해 시행되며 말레이시아 보건부가 슬랑오르주의 직장에서 9건의 COVID-19 집단감염 사례를 발견했다는 보고와 함께

 

 

 

“CMCO 기간동안 운영되는 사업체 및 공장들과 이로 인한 근로자들의 이동을 줄이기 위한 조치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수석장관은 재무 관련 종사자 및 경영, 관리, 복지 등의 근무지에서 업무가 필요한 경우에는 이 조치를 면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국제무역산업부가 추후에 재택근무령에 포함되는 업종과 표준운영절차를 발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고용주분들께서는 사무실에서 일을 해야 하는 직원들을 위하여 허가서를 발급하여야 합니다. 이는 정부의 지침입니다.” 말한 수석장관은 조치는 CMCO 종료되는 시기에 따라 결정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수석장관은 “COVID-19 레드존에 포함되는 지역에 거주하며 출근을 해야 하는 직원들은 COVID-19 면봉검사를 받아야 하며 만약 근로자가 사회보장기구 (SOCSO) Contributor 경우에는 면봉검사 비용은 해당 기관이 부담합니다. 이는 직장으로 출근하는 사람들이 바이러스로부터 안전할 있도록 위한 조치라고 덧붙였습니다.

 

추후에 표준운영절차 및 상세 리스트가 업로드되면 추가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